서민금융 사칭 신고센터

6대 피해예방수칙

1. 서민금융진흥원, 국민행복기금, 경찰, 금융감독원이라며 금전을 요구하면 무조건 거절하세요.

정상적인 금융회사는 정책서민금융 대출을 받기 위한 공탁금, 기존 대출금 상환, 신용점수 상향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금전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2. 메신저, 문자를 통해 대출을 빌미로 금전을 요구하면 무조건 거절하세요.

문자, 인터넷 광고를 통해 대출을 받고자 하는 경우 해당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3. 신용점수 상향, 저금리 전환, 대출 수수료 명목의 금전 요구는 무조건 거절하세요.

‘신용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대출이 되는 상품’ 은 없습니다. 적법한 대출은 신용점수, 연체이력, 소득 등에 따라 승인여부가 결정됩니다.

4. 출처가 불분명한 앱, URL 주소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앱을 설치하거나 URL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본인의 스마트폰 해킹이 가능해져 사기대출의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5. 사용하지 않은 결제 문자는 업체가 아닌 해당 카드사에 확인하세요.

피해를 입은 경우 즉시 경찰청(☎112), 금융감독원(☎1332), 해당 금융회사 등에 신고하시고 지급정지를 요청하세요.

6. 서민금융진흥원(국민행복기금 포함)은 문자, 전화, SNS 등으로 금융상품 광고(단순 제도안내 제외)를 하지 않습니다.

문자메시지, 전화로 안내 받은 서민금융진흥원(국민행복기금 포함) 상품 광고는 사칭광고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연락을 받은 즉시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전화주세요. 바로 확인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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